"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102입니다.


오늘은 DSLR 카메라 렌즈 후드가 필요한 이유와 추천 7가지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합니다.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에 보면 렌즈 후드가 장착된걸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잘 다루는 사람이라면 굳이 후드를 붙이고 다니지 않죠. 그렇다면 후드가 하는 기능이 무엇이길래 이 후드를 달고 다니는 걸까요?


DSLR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시는 초보자분이라면 렌즈 후드는 반드시 필요한 존재 중 하나입니다. 어떠어떠한 상황에서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렌즈 후드의 필요성과 함께 추천 후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목차

    • 렌즈 후드의 필요성

    • 추천 렌즈 후드

    • 렌즈 후드의 선택

    • 마지막 한마디




    렌즈 후드의 필요성



1. 태양의 강한 빛 차단기능


아주 맑은 날 역광으로 인해 사진 촬영이 힘들때 매우 유용합니다. 태양의 강한 빛에 의해 플레어, 헐레이션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고스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카메라 렌즈면이나 렌즈통 속에서 빛이 반사되는 것이 원인입니다.


여행지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촬영하고 막상 확인해보면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서 사진을 망친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그럴때 추천하고 싶은 것이 렌즈 후드입니다. 100% 차단은 아니지만 상당한 확률로 플레어와 헐레이션, 고스트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유리에 반사됐지만 사진에 반사됨을 방지하기 위한 작업


실내에서 밖의 경치 촬영이나 전철이나 차내에서 밖을 촬영, 그리고 수족관에서 촬영하는 경우 유리를 통해서 건너편을 촬영하는데 유리에 내 모습이 비쳐져서 그대로 촬영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카메라의 렌즈를 유리창에 붙이고 촬영하는 방법이 있긴합니다. 다만 렌즈 후드가 있으면 쉽게 비쳐지는 모습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렌즈 보호


카메라를 떨어뜨릴 경우 렌즈가 깨지는 상황을 몇번이나 경험할 수 있을겁니다. 렌즈는 정말 비싸서 한번 깨지면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그런 상황을 방지해주기위한 도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촬영시에 렌즈를 만지게되면서 얼룩이 묻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갑자기 내린 비에 렌즈가 젖어 촬영이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다양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서 렌즈 후드를 붙여주면 그런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추천 렌즈 후드



1. 캐논 렌즈후드 EW-73D


꽃 모양의 추천 렌즈 후드입니다. 렌즈 지름은 67mm입니다. DSLR 카메라에 쓸 수 있고 미러리스 카메라용 교환 렌즈인 EF-S18-135mm F3.5-5.6 IS USM에 사용할 수 있씁니다. 캐논 정품 추천 렌즈 후드입니다.






2. 캐논 렌즈 후드 L-HOODET-74B


원통형 렌즈 후드입니다. DSLR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용 교환 망원렌즈에 사용가능합니다. EF70-300mm F4-5.6 IS II USM을 지원합니다. 캐논 정식 추천 제품입니다.






3. 캐논 렌즈 후드 ES-52


EF 렌즈 시리즈에서 가장 얇은 초경량 밴케이크 렌즈에 최적의 렌즈 후드입니다. EF-S24ㅡㅡ F 2.8 STM, EF40mm F2.8 STM에 대응하고 있는 캐논 순정품입니다. 작지만 질량이 있고 제대로된 추천 렌즈 후드입니다.






4. 니콘 요넷 후드 HB-N105


초광각 줌 렌즈 NIKKOR VR 6.7-13mm f3.5-5.6용 니콘 정품 렌즈 후드입니다. 바네요트 식으로 끼우기만 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꽃 무늬 렌즈 후드입니다.






5. 니콘 요넷 후드 HB-N104


개방 F값 1.8의 표준렌즈입니다. NIKKON 18.5mm f/1.8의 니콘 정품 렌즈 후드입니다. 후드 자체가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 콤팩트하게 수납할 수 있는 추천 제품입니다.






6. 니콘 요넷후드 HB-N107


원통형 렌즈 후드입니다. NIKKOR에서 가장 밝은 대구경 망원 단초점 렌즈 NIKKOR 32mm f/1.2용 니콘 정품 후드 렌즈로 추천합니다.






7. 올림푸스 렌즈 후드 LH-76B


고배율 줌 렌즈입니다. M.ZUIKO DIGITAL ED 12-100mm F4.0 IS PRO용 추천 꽃 무늬 렌즈 후드입니다. 후드가 쉽게 분리되는 구조가 특징입니다. 안정감있는 제품으로 완성도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렌즈 후드의 선택



1. 장착하고 있는 렌즈의 화각으로


렌즈 필터 지름과 초점 거리에 따라 가장 적합한 렌즈 후드를 선택합시다. 예를들어 광각 렌즈의 경우 화각이 넓기 때문에 렌즈 후드는 짧은것이 좋습니다. 망원렌즈의 경우에 화각이 좁기 때문에 렌즈 후드는 긴것을 추천합니다. 사용하는 렌즈에 맞는 렌즈 후드를 선택합시다.






2. 유형 - 후드


후드의 모서리에 노치를 넣은 유형의 렌즈 후드가 있습니다. 외형이 꽃잎처럼 생겨서 붙은 명칭입니다. 렌즈 자체는 원형입니다. 하지만 사진으로는 사각형으로 절단된 것이 특징입니다. 사각형의 모서리에 닿는 부분은 렌즈의 둘레 부분에 가장 접근하는 부분입니다.


이 접근한 부분에 그림자가 생기지 못하게도록 깍은 결과 화형이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렌즈에 있던 후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비네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렌즈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유형 - 고무 후드


소재나 금속이 플라스틱이 아닌 고무로 되어있는 렌즈 후드입니다. 고무소재이기 때문에 렌즈를 수납하는 경우 분리하지 않고 붙인채 짧게 접어 담아야 합니다.


유리너머 풍경을 촬영할 때 렌즈 후드를 유리에 밀착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렌즈후드의 종류에는 가장 가격이 싼것이 특징입니다.






4. 원통형 후드


가장 일반적인 렌즈 후드에입니다. 망원렌즈에 사용되며 원형이므로 어느부분에서도 직경은 같습니다. 따라서 장착 상태를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지금까지 DSLR 카메라 렌즈 후드가 필요한 이유와 추천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렌즈 후드는 DSLR을 어느정도 다루기 쉽습니다. 그러나 촬영 기술이 낮은 렌즈는 깨지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DSLR 초보자분께 추천합니다.


렌즈후드를 달고있는 것만으로도 세련된 느낌이 있고 스티커를 붙여 독창성있는 렌즈 후드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이 카메라에 맞는 렌즈후드를 선택하고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