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102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수명이 길고 밝은 LED 프로젝터 추천 7가지에 대한 리뷰입니다.


프로젝터라고 하면 홈시어터 애호가 또는 사무실에서 대대적인 장비를 이용해서 사용하는거라는 인상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그만큼 크고 고가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LED 광원 프로젝터의 등장으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소형화에 저렴한 가격대로 조금은 친밀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긴 수명에 의해 램프 교환의 번거로움이 없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밝기가 충분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손바닥 크기의 모바일 사이즈부터 홈시어터까지 엄선한 추천 제품을 소개합니다.






목차

  • 추천 LED 프로젝터 7가지

  • LED 프로젝터의 장점

  • LED 프로젝터의 선택

  • 마지막 한마디




    추천 LED 프로젝터 7가지



1. ASUS 포켓 프로젝터 Zenbeam E1


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한 최장 5시간의 연속 구동이 가능한 모바일 대응 기기입니다. 110 x 29 x 83mm의 손바닥 크기인것이 포인트입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854 x 480에 밝기는 150루멘, 화면 비율은 16:9입니다.


내장 배터리를 모바일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의 충전도 가능합니다. 120인치의 대형 스크린까지 투사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대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AC전원 공급도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다 떨어지더라도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쓸 수 있는 소형 프로젝터입니다.






2. LG 휴대용 프로젝터 PH550G


휴대용 사이즈이면서 거치 용도로도 충분히 쓸만한 다기능 고성능 LED 프로젝터입니다. 해상도는 1280 x720에 밝기는 550루멘, 화면 비율은 16:9.174 x 116 x 48mm와 손 크기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완충시 2.5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추천 포인트입니다.


이 크기에 1W + 1W 스테레오 스피커와 헤드폰 단자를 장비하기 때문에 본체만으로도 소리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출력도 편리합니다. MHL 대응 HDMI 이외에도 각종 아날로그 영상 입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USB 입력에 의한 영상이나 이미지의 표시에도 대응하고 있는 다기능 제품입니다.


3D 프로젝션에 대응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휴대용이지만 거치하고 쓰는 프로젝터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3. VIVITEK QUMI LED 모바일 프로젝터 Q6


폭 165mm, 무게 495g에 불과한 소형 LED 프로젝터입니다. 500g 이하의 LED 프로젝터는 최고 휘도가 되는 800루멘의 밝기가 최대의 추천 포인트입니다. 해상도는 1280 x 800에 화면비율은 16:10, 명암비 30000:1의 크기로 가격대비 최고의 수준입니다.


자동 키스톤 보정 기능은 비스듬히 투상을 해도 조정이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연결로 다양한 단말기에서 무선으로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Mircast 연결도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없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지만 모바일 용으로 최고 수준의 투영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프레젠테이션 용으로 추천합니다.






4. RAMASU LED 프로젝터 RA-P1200


10만원 정도의 저렴한 것이 특징인 LED 프로젝터입니다. 밝기는 70루멘에 해상도 800 x 480, 화면비율은 16:9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120인치까지의 대형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MHL 대응 HDMI, USB 입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VGA 입력에서 PC연결도 가능합니다. LED 램프의 수명이 5만시간으로 평균이상입니다. 방의 불을 어둡게 하면 더욱 잘 보입니다. 프로젝터를 처음 사용하시는분께 선물용으로 추천합니다.






5. 캐논 모바일 프로젝터 C-5


배터리를 지원하는 작은 사이즈의 합리적인 LED 프로젝터입니다. 124 x 20 71mm로 무게는 169g의 작은 사이즈의 본체입니다. 그래서 최대 3시간을 구동할 수 이쓴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전원 연결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영화 하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밝기는 50루멘, 해상도 640 x 480, 화면비율은 4:3으로 괜찮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능한한 어둡게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그래도 확실히 HDMI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실용성이 좋습니다. 휴대시 부담이 적은 프로젝터로 추천합니다.






6. 카시오 프로젝터 XJ-V100W


3000루멘정도의 밝기가 특징인 고성농 프로젝터입니다. 비밀은 광원으로 LED와 레이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LED 조명의 약점을 보조하는 형태에 따라 2만시간의 긴 수명, 에너지절약, 저소음, 상승속도 등 LED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밝은 방에서도 선명하게 투영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해상도는 1280 x 800에 화면비율은 16:9입니다. 업무용은 물론 홈시어터 용으로도 추천합니다. 성능에 비해 저렴한 비용도 매력적인 이제품 추천합니다.






7. LG 초단 초점 프로젝터 PF1000UG


무려 38cm의 거리에서 100인치 사이즈를 투사할 수 있는 초단 초점 LED프로젝터입니다. 일반 프로젝터의 100인치 투사력은 2.5m ~ 3m 정도의 거리가 필요한것에 비하면 엄청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사 거리가 잡히지 않는 환경에서 매우 추천합니다.


밝기는 1000루멘, 해상도는 1920 x 1080, 화면비율은 16:9입니다. 풀HD 소재도 남김없이 투영할 수 있는 고사양으로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풍부한 입출력도 추천포인트입니다. Screen Share 영상입력은 윈도우 10 PC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쉽게 무선입력 할 수 있습니다.


DLP Link 식의 3D 시청을 지원하는 것도 추천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다기능으로 한정된 공간에서 다루기 좋은 홈시어터입니다.




    LED 프로젝터의 장점



1. LED 프로젝터의 특징


본 프로젝터는 기존 수은램프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DLP패널의 보급과 소형화에 따라 LED 사용빈도가 높아졌는데요. LED 프로젝터의 장점은 코스파가 좋고 LED 조명자체가 수은램프보다 저렴한대다 LED 조명의 수명의 길이, 에너지 절약에 의한 구동 비용이 코스파에 기인합니다. 1만시간 이상동안 3만시간의 램프 수명을 자랑합니다.


수은램프가 겨우 수천시간의 수명을 가진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소비전력도 적기 때문에 이점도 유익하고 추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원으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색 재현성이 높고 선명하고 밝은 영상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본체의 부팅이 빠른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2. LED 가 아닌 프로젝터의 특징


LED 광원 프로젝터는 소형화하기 쉬운 점에서 휴대할 수 있는 휴대용 소형 기기가 중심이 됩니다. 따라서 아무래도 최대 휘도가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용도로는 홈시어터용이라기 보다 업무용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종래의 수은 라이트 유형은 크고 비싼 고성능 홈시어터 용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광원에 반도체 레이저를 채용한 타입도 최근 등장했습니다. LED 같은 긴 수명과 고성능을 양립하고 있씁니다. 다만 아직 확실히 값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LED 프로젝터의 선택


1. 밝기


LED프로젝터 미니 휴대용 기기에서는 1000루멘 이하가 많고 150 정도의 사양을 가진 제품도 있습니다. 너무 어둡지 않은 방에서 영화를 즐기기엔 부족한 스펙이지만,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충분합니다. 방을 어둡게 하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000루멘 이상의 고성능 기기도 있지만 루멘수가 올라갈수록 비용이 올라갑니다. 800루멘 이상이면 고급 홈시어터용으로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2. 해상도와 종횡비


프로젝터의 화질을 좌우하는것 중 하나가 바로 해상도입니다. 저가 LED 프로젝터는 640 x 480 (VGA) 또는 800 x 600 (SVGA)가 주류입니다. VGA는 BD 풀 HD 티비 방송에서는 부족할지 모릅니다. 그래서 1920 x 1080 (FHD), 1920 x 1200 (WUXGA) 이상이면 일반적으로 충분하며 고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의 종횡비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비지니스 용도로 메인모델은 4:3이 많지만 영화나 티비용은 16:9의 모델을 추천합니다.






3. 휴대용


소형화가 용이한 LED는 손바닥 크기정도의 콤팩트한 휴대용 기기도 있습니다. 작은만큼 성능도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집, 회사 등에서 제대로 쓴다고 하면 큰 고성능 기계를 추천합니다.


휴대용기기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간편한 입문기 등에 추천합니다. 작아도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지 여부를 따져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지금까지 수명이 길고 밝은 LED 프로젝터 추천 7가지를 살펴봤습니다. 당장이라도 도입해 사용해보고 싶어지는 저렴하고 간편한 LED 프로젝터가 많습니다. 비지니스, 홈시어터용은 물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간편한 동영상과 사진을 볼때 이용하 수도 있습니다. LED 프로젝터는 이제 스마트폰 수준의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매해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