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102입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 액세서리 VR 추천 헤드마운트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에 장착하는 것만으로 박력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는것이 바로 헤드마운트입니다. VR 원년으로 불리는 2016년부터 하인업이 급속하게 증가하면서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스마트폰을 본체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제품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추천할만한 VR제품 7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목차

  •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VR

  • 스마트폰 전용 VR의 선택방법

  • 마지막 한마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VR



1. VOX PLUS 3DVR 고글 VOX PLUS Z3


헤드 마운트 즉 VR의 종류는 많지만 그 중 외국에서 인기많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160mm x 82mm 이내 사이즈의 스마트폰이라면 기종을 불문하고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이어폰 구멍이 있어서 유선 이어폰에서도 박력있는 영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구매를 추천하는 분은 3D영상을 즐기는 분께 추천합니다. 본 제품은 해당 콘텐츠를 준비하고 간단하게 조정하는 것만으로 부담없이 3D의 박력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면에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간편하게 도입하기 쉬운것도 매력의 하나입니다.






2. 삼성 갤럭시 기어 VR


인기 스마트폰 갤럭시를 생산하는 삼성에서 만드는 1개의 갤럭시s 시리즈 전용 VR이라 갤럭시 폰을 쓰시는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서 착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단순히 스마트폰으로는 즐기기 힘든 전용 콘텐츠를 충실하게 제공하고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메뉴는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순간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본체 우측면의 터치 패드를 사용하여 쉽게 보고 싶은 것을 선택할 수 있는 편의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3. LyStar 3DVR 고글 VR02


헤드폰 내장으로 여거 기종에 대응이 가능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대형 타입의 헤드폰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어폰보다 소리의 웅장함이 있습니다. 볼룸 조절과 재생 및 정지는 본체에서 직접 조작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을 장착하여 사용하는 VR의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내부의 열입니다. 그런 내부 열을 잘 빠져나갈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는것도 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초점과 동공거리 조절이 가능하고 근시 노안 지원도 이루고 있습니다.






4. Leelbox 3DVR 고글 VR BOX Z4


이제품 역시 헤드폰과 일체형 모델입니다. 다른 VR과 다른점은 스마트폰 장착 커버를 반투명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디자인을 중시한다면 이제품 추천합니다. 3점 고정식으로 장착중의 엇갈림이 적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실용면에서도 존재감을 충분히 발휘해서 고글 부분에 8자 음영을 탑재하여 빛 누출을 예방해줍니다. 더욱 영상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본체에서 스마트폰 조작과 시야 조정이 가능하고 취향에 맞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T-PRO 3DVR 고글


이 제품의 경우 일본 제품으로 근시 대응의 초점 거리 조절이 가능해서 시력문제를 어느정도는 해결해줍니다. 머리에 씌웠을때 어긋날 수 있는 걸 세축고정으로 막아줍니다. 벨트 길이를 자신의 머리에 맞게 조절하여 더욱 착용감을 올려줍니다. 패드 부분에는 입체 봉제가죽쿠션을 사용하여 장시간 착용에도 통증을 느끼지 않습니다.






6. Linkcool 3D 안경 Google Cardboard LGC10


골판지 소재로 에코 중시 주의자들에게 추천하는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조립식으로 되어 직접 만들어보는 재미도 제공해줍니다.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부분은 매직 테이프로 고정 가능합니다. 조립이 매우 간편하고 탈부착이 쉽습니다.


구글이 제작한것도 있고, 유튜브 및 구글어스 등의 서비스에 공식 대응하고 있씁니다. 해당 동영상임을 전제하지만 유튜브에서 전용 뷰어 메뉴까지 설치되어 있습니다. 200g으로 매우 가벼워서 장시간 이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7. AngLink 3DVR 고글 VR SHINECON


위에서 소개한 제품보다 더 가벼운 190g이라는 초경량을 실현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본체를 가볍게 만든 것 중 하나가 바로 패브릭 소재를 활용한데 따른 효과입니다. 피부에 접촉했을 때 느낌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피부가 약한 사람에게 먼저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고정하기 쉽게 지퍼를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시청 중에 스마트폰이 빠져서 낙하하는 걱정이 없습니다. 초점거리와 시야 거리 조절기능을 탑재하는 등, 무게 모델 등 실용성을 겸비한 뛰어난 유용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전용 VR의 선택방법



1.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스마트폰용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응용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체의 조작 기능 등이 모델에 한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아이폰이 제한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화면 크기는 4.0 ~ 6.0 인치의 범위로 설정되는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국내에서 주력으로 판매되는 제품이 갤럭시와 아이폰, G시리즈이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범위에 들어가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2. 본체 무게로


본체 무게가 100g대에서 700g대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가벼운 제품은 머리에 걸리는 부하가 적기 때문에 장시간 시청이 가능해서 추천합니다. 하지만 가벼운 제품의 경우 구조도 매우 간단해서 본격적으로 박력있는 영상을 즐기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무게를 비교할때 또 주의해야 하는것 중 하나는 스마트폰의 무게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본체가 가벼워도 스마트폰이 무거운 경우 VR이 가벼운 것이 쓸모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과의 총 무게를 생각해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시야 조절 기능으로


인간의 눈에는 개성이 있기 때문에 외관도 다양합니다. 특히 시력이 나쁜 쪽은 동공 거리와 초점거리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조절기능을 통해 안경없이 맨눈으로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걱정인 분은 안경 장착에 대응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업은 확대 경향에 있어서 의외로 선택의 폭이 좁아집니다. 하지만 이것은 제품의 구조가 간단할 수록 적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집니다.






4. 가격으로


가격도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대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정 스마트폰 전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비싸지만 20,000원 ~ 50,000원 정도에 살수있는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이 가격대보다 비싼 제품들도 있지만 보통은 가격대에 맞혀서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가격대가 높은 걸 추천합니다.


부담없이 사용해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께는 10,000원대 제품도 괜찮긴합니다. 구조가 비교적 간단하지만 VR영상을 즐기는데 있어서 크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지금까지 스마트폰 액세서리 VR 추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박력있는 영상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하지만 일부제품은 13세 미만의 아이들은 사용을 자제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좌우 동공간 거리와 입체 세포가 발달하는 과정에 쓰는 것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