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102입니다.


이번 리뷰는 2017년 추천 스마트워치 13가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스마트폰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장치 스마트워치입니다. 애플에서 새롭게 스마트워치고 발표를 하고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삼성과 엘지, ASUS등의 대기업이 다수의 스마트워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많은 스마트워치 중에서도 2017년에 추천할만한 스마트워치들을 소개해보려합니다.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로 활용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 iOS 사용자에게 추천할만한 스마트워치

  •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추천할만한 스마트워치

  • 양쪽 다 사용 가능한 스마트워치

  • 운동할때 쓸만한 추천 스마트워치

  •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 스마트워치의 선택

  • 마지막 한마디




    iOS 사용자에게 추천할만한 스마트워치



1. 소니 wena wrist Three Hands WN-WT01S


크라우드 펀딩으로 순식간에 목표금액에 도달한 스마트워치입니다. 기존 스마트워치 같은 소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지 않았습니다. 시계부분은 기존의 상태에서 친숙한 아날로그 문자판이 특징입니다.


스마트워치인지 의심할만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것이 실현 가능했던 이유가 센서류를 밴드 부분에 모아서 가능했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업무에 활용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Feli Ca에 대응하고 전자화폐에 쉽게 결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2. 애플워치 Sport 42mm


아이폰을 시작으로 iOS와의 궁합을 생각하면 애플정품 애플워치 오른쪽으로 나오는 것은 없을것입니다. 아이폰의 이념인 직관적인 조작을 애플워치가 그대로 받아들였는데요. 특히 아이폰 사용자라면 설명서가 불필요할만큼 조작이 간단합니다.


구매하자마자 별다른 설정을 하지않고 바로 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며 이것만 있으면 아직 우리나라에서 활성화가 되지는 않았지만 애플페이로 돈을 지급할 수 있기 때문에 지갑이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음악도 아이폰에서 바로 전송할 수 있고, 스포츠모델의 경우 방수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달리기 등 운동시에 쓰기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3. 소니 Wena Wrist Chronograhp WN-WC01S


소니에서 크라우드펀딩에서 발표한 브랜드의 iOS 전용 스마트워치입니다. iOS 8.0 이상을 지원합니다. 아날로그 시계로 밖에 보이지 않는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바로 성인남자가 가지기에 매우 어울리는 추천 제품입니다.


CPU는 1.2 GHz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전자지갑을 내장하고 있는 것도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추천할만한 스마트워치



1. 삼성 스마트워치 갤럭시 기어 S3 클래식


자체 개발한 OS 타이젠을 탑재한 추천 스마트워치입니다. 갤럭시와 호환성이 높습니다. 터치뿐만 아니라 베젤을 회전시켜 조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충전은 충전도크에 넣으면 1회 충전으로 4일정도 유지됩니다. 스마트폰과 동기화하여 약 300곡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4기가의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음악을 재생 목록에 넣고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습니다.


달리기와 자전거를 탈때 스마트폰을 놔두고 그냥 온 경우에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만 있으면 음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메일이나 전화통화, 날씨, 건강관리 기능 등 제대로 생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스마트워치를 써보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엘지 스마트워치 어베인 2 에디션


세계최초로 LTE회선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입니다. 스마트 워치 본체에 심카드를 삽입해서 별도로 전화나 이메일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 등의 열람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편안하게 읽어줍니다.


중후감이 있는 금속 본체는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트렌드가 될지 모르는 심카드 내장 스마트워치입니다.






3. ASUS ZenWatch 3


2016년 12월에 발매된 ASUS 스마트워치입니다. 이전 세대 모델의 직사각형 디자인에서 원형 페이스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고급스러움이 증가했습니다. 50가지 이상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세세한 곳까지 지정할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유기 EL을 적용한 디스플레이는 실내외 모두 훌륭한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340mAh의 배터리 덕분에 이틀동안 충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60%를 충전하는데 15분정도면 충전이 가능한 급속충전도 포인트입니다. 시간이 없을때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방수 방진 성능이 IP67로 안정성을 더 높였습니다. 일상생활을 더 똑똑하게 해주는 추천 스마트워치입니다.






4. Fossil 스마트워치 Q Marshal


포실의 추천 스마트워치입니다. 스마트워치 탄생 이전부터 세련되고 합리적인 시계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언뜻보면 스마트시계에 잘 활용하지 않는 가죽벨트가 추천포인트입니다.


캐주얼한 스타일은 물론, 정장 등에 잘 어울리는 장점이 매력적입니다. 반면 디자인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색상디자인을 바꿀 수 있습니다. 외형과 달리 방수도 되서 비오는날 걱정하지 않고 쓸 수 있습니다.






5. 삼성 스마트워치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


이 제품 역시 갤럭시와의 호환성이 좋습니다. iOS 9.0이상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OS 4.4 이상의 스마트폰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범용성이 높은 추천제품입니다. 그리고 380mAh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한번 완충에 3~4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통화 기능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보행 GPS 경로도 측정할 수 있습니다. 4기가 메모리 탑재로 음악 저장 및 재생도 가능합니다.




    양쪽 다 사용가능한 스마트워치



ATS 스마트워치 I6 Pro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가능한 타입의 스마트워치입니다. 보행이나 칼로리 등 측정하는 활동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4.0을 탑재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외부기기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스마트워치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5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추천합니다. 스마트워치를 처음 쓰시는분께 추천하며 정장이나 캐주얼 스타일에도 잘 어울립니다.




    운동할때 쓸만한 추천 스마트워치



1. 애플 워치 NIKE + 42mm


애플워치 나이키+는 다른 애플워치 시리즈의 기능 뿐만 아니라 GPS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운동할때 아이폰을 꺼내는 번거로움을 애플워치가 줄여웁니다. 나이키 스포츠 밴드는 통기구멍이 많이 나있어 가볍고 통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운동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본 기기에는 나이키 + 런 클럽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운동을 자주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SmartwatchKK 스마트워치 I5 플러스 블루투스 4.0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인기 스마트워치입니다. 저가이면서도 IP65수준의 방진과 방수에 대응하고 있어서 야외에서 활동을 할때 제대로 대응합니다. 안드로이드나 iOS 두가지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밝고 선명한 LED 디스플레이는 시간표시는 물론, SNS의 메시지를 확실히 알려줍니다. 카톡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격 셔터기능 등 편리한 기능을 다수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실방지 기능도 가진것도 추천포인트입니다.






3. Polar M600


유럽을 중심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핀란드의 유명 스포츠 메이커입니다. 폴라가 내놓읕 스포츠용 스마트시계입니다. 다른 스마트워치에 흔히있는 활동계 뿐만 아니라 심박측정 및 심박영역 표시도 가능합니다.


교육혜택기능과 달리기 인덱스 기능도 편리합니다. 러닝 프로그램 작성 기능과 GPS도 붙어있어서 스포츠활동에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구글플레이에서 4000개 이상의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서 일상에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4. 모토로라 스마트워치 Moto 360 스포츠


스마트폰이나 무전기 등 통신장비 업체로 유명한 모토로라에서 만든 스마트워치입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GPS를 내장하고 활용도가 증가했습니다.


밴드의 소재는 땀을 흘려도 냄새가 배지않는 고무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격렬한 운동을 지원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화이트와 블랙, 레드 등 색상의 풍부한 것도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1. 스마트워치란?


스마트워치는 착용할 수 있는 단말기로 불리는 손목시계형 단말기입니다. 시계는 물론 스마트폰과연계하면 앱 알림 및 메시지 전화응대도 가능합니다. 스마트워치에 심카드를 넣으면 별도로 전화나 메일을 보낼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2. 스마트워치의 장점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 지원 단말기로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인터넷 검색이나 동영상의 열람,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을 서브해주기 위함인데요.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에 메시지가 날라오면 보통은 스마트폰으로 확인합니다. 하지만 스마트워치를 활용하면 일부로 폰을 꺼내서 확인할 필요없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입니다.






3. 스마트워치가 있으면 할 수 있는 것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 건강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알림 수신 메일 통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걷고있는 동안 스마트워치가 스마트폰에 온 정보 등을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이외에도 만보기 같은 기능과 GPS 기능을 통해 이동한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천합니다. 현재도 많은 앱이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할 수 있는 일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선택



1. 스마트워치 OS의 차이


스마트워치 OS는 주로 3종류입니다. 애플워치에만 적용되고 있는 Watch OS, 구글이 개발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웨어, 그리고 삼성이 자체 개발한 타이젠의 3가지 종류입니다.


애플과 심성 이외에 발매하고 있는 스마트워치의 대부분은 안드로이드 웨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OS에 따라 지원하는 응용프로그램이 차이가 있기때문에 OS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디자인을 확인


스마트워치는 평소 항상 차고다니기 때문에 디자인을 신경쓰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좋아하는 디자인과 색상을 선택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안드로이드웨어에 관해서 말하면 센서류 이외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같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밴드 부분을 원하는 것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3. 용도에 맞게 센서류 확인


스마트워치는 가속도 센서, GPS 등 다양한 센서가 붙어있습니다. 애플워치처럼 심박센서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용도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PS를 내장하고 있는 것은 달리기에 편리해서 추천합니다. 일부러 스마트폰을 가지고 나가지 않고 달리는 속도와 이동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블루투스 버전도 확인필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간에 블루투스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오래된 모델이라면 최신 블루투스를 연결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ver 5.0까지 개발되고 있지만 아직 제품화되지 않기 때문에 ver.4.2 버전이 최신이며 최근 스마트폰을 쓴다면 굳이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지금까지는 2017년 추천 스마트워치 13가지를 골라봤습니다. 10년전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기술의 발전이 엄청납니다. 앞으로 더 확산될 것이라 생각되는 스마트워치, 꼭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마트워치를 사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