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102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소니 헤드폰 추천 인기모델 8가지 다양한 라인업에 대한 리뷰입니다.


한때 세계최강이였던 전자제품 제조업체 소니입니다. 그런 소니에서 기술력을 살린 고성능, 고기능, 고음질의 헤드폰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품이 너무나도 많아서 처음 제품을 쓰시는 분은 어떤걸 써야할지 선택하기 어려울 정도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소니 헤드폰 추천 인기모델을 각각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목차

  • 소니

  • 소니 헤드폰 인기의 비밀

  • 소니의 추천 헤드폰 8가지

  • 마지막 한마디




    소니


소니는 세계적인 오디오 비주얼 장비 제조업체 입니다. 트랜지스터 라디오를 시작으로 전세계에서 이름을 날렸죠. CD를 개발하고 표준화한것도 소니입니다. 그런 소니가 만든 역사 하나가 바로 1978년에 발매한 워크맨입니다.


휴대용 플레이어에 이어폰과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는다는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오디오는 집에서 듣는 것이라는 개념과 제약을 타파하고 생활양식을 바꾸었다고도 할 수 있을 정도의 혁신적인 장비입니다. 아직도 소니도 DAP와 헤드폰의 세계적인 인기 제조업체 입니다.




    소니 헤드폰 인기의 비밀



소니 헤드폰은 예나 지금이나 인기가 많습니다. 한때 세계최강이였던 명맥으로 브랜드파워가 아직도 남아 있고 성능과 기능, 음질의 모든 요소에서 우수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소니 특유의 기술력과 선진성을 통해 새로운 제품과 새로운 기능을 만들어냈습니다.






1. 신소재 고사양 고음질


헤드폰에서 소리의 요점이 되는 진동판에 항상 새로운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일반적인 종이, 금속계는 물론 바이오 셀룰로오스 등 생물을 활용한 놀라운 것들로부터 고분자 폴리머를 이용한 첨단 소재까지 다양합니다.


그리고 항상 업계 최고 수준의 주파수 스펙을 실현해서 현재 최고 120kHz도의 초고역 재생을 완벽하게 재현해서 세계 최고성능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 바로 소니입니다.


40kHz 이상의 재생에 의한 고해상도 대응 기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소니의 매력입니다. 고해상도의 음질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섬세하고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어떤 기종으로든 실현하는 것도 소니의 장점입니다.






2. 기능과 코스파 신뢰성


기능면에서 급성장하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위해 만들어진 음질 코텍 LDAC를 강력추천합니다. 블루투스로 고해상도 상당의 고화질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LDAC는 안드로이드 차기작에서 적용될걸로 전망되지만 현재 LDAC 대응 헤드폰은 지금까지 소니만의 큰 장점이였습니다.


휴대용 기기에서 고음질을 추구할 수 있는 균형있는 대응도 최근 주목할만한 포인트입니다.


또한 매우 넓은 가격대로 실로 다양한 목적을 위한 제품 라인업도 세세한 요구에 일치한다는 점에서 인기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세계적인 규모에 의한 비용 이점을 살린 하이코스파도 놓칠 수 없습니다.


스테디셀러의 제품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특히 MDR-CD900ST, MDR-7506은 무려 25년 이상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완성도와 신뢰성이 높다는 증거입니다. 소니 헤드폰의 인기 비밀이 담겨져있습니다.




    소니의 추천 헤드폰 8가지



1.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MDR-1000X


소니를 대표하는 고성능 다기능 헤드폰입니다. 블루투스 무선 노이즈 캔슬링과 고해상도 지원으로 총 3가지를 지원합니다. 소니만의 특징입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NC 성능은 상황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풀 오토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더해져 편안함 그자체를 보여줍니다.


블루투스도 SBC, AAC, aptX, LDAC 등 폭넓게 지원합니다. 게다가 최대 96kHz/24bit 까지 확장하는 DSEEHX 기능은 무선 연결시 고음질 특필 수준을 제공합니다. 유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고해상도 음원 기기에 연결하면 본래의 고음질을 유감없이 발휘합니다. 다양한 활용과 고음질을 1대에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중저음 모델 MDR-XB950N1


소니 최신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입니다. 조정 가능한 NC기능도 있습니다. 큰 특징은 새로 개발된 전용 어플리케이션 Sony Headphones Connect 과의 연계로 저음의 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서라운드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전기베이스 부스터를 탑재해서 전용 40mm 지름 드라이버와 함께 강력한 중저음도 듣게됩니다. 두툼한 헤드쿠션에 의한 쾌적한 장착성도 좋습니다. 헤드를 접을 수도 있기 때문에 휴대하기도 편합니다. 헤드폰 서라운드를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3. 소니 고해상도 대응 헤드폰 케이블 착탈식 MDR-1A


고해상도 대응 헤드폰의 인기 단골 기계입니다. 100kHz 재생 가능한 신기술인 40mmHD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해서 알루미늄 코트 LCP 진동판을 적용해서 섬세하고 힘찬 느낌을 겸비한 높은 음질을 들려줍니다. 풍요로움과 윤기를 느끼게하는 감동적인 사운드도 매력적입니다. 고해상도의 장점을 널리 전하고자 하는 소니의 의지가 담긴 의욕작입니다.


착탈식 케이블은 밸런스 접속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별매 케이블과 기기를 제공함으로써 한층 더 입체감과 박진감있는 고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균형있는 연결지원 헤드폰으로 추천합니다.






4. 소니 밀폐형 접이식 헤드폰 MDR-XB450


저렴하고 인기있는 중저음 헤드폰입니다. 소니의 중저음 강화시리즈 EXTER BASS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음을 제대로 듣기 위한 기밀성을 강화해서 중저음을 증폭하는 베이스 부스터 기구 엑스트라베이스 진동판에 의한 현장감있는 저음 등 사위기기와 같은 특징을 모조리 적용했습니다.


고강성의 알루미늄 플레이트를 적용해서 고급스러움을 더욱 부각시켜줍니다. 절도있는 깨끗한 사운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중저음의 울리는 강도가 가격의 정도를 만들어줍니다. 내추럴함은 없지만 저음의 정도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5. 소니 밀폐형 스튜디오 모니터 헤드폰 MDR-CD900ST


이 제품의 경우 소니의 단골 인기 기기입니다. 전세계의 녹음 스튜디오 뮤지션이 업무용 모니터로 사용할 음악 산업 표준 기기입니다. 25년이상의 스테디셀러입니다.


소리는 고해상도 시대에 반드시 들어가야할 와이드 레인지는 없지만 가청 대역에서 소리를 제시하는 능력은 정말 대박입니다. 이 절묘한 균형과 초과 기종이 없기 때문에 아직도 많이 팔리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음악 감상용으로 보다 소리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도구로 활용됩니다.


내구성의 높이 뿐만 아니라 각 부품의 유지보수 및 교체가 쉬운 것도 포인트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할 소리의 기준으로 제품을 찾는다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기기 중 하나입니다.






6. 소니 스테레오 헤드폰 MDR-7506


이제품 역시 세계적인 업무용 모니터의 인기 단골 기기입니다. MDR-CD900ST보다 청감이 넓은 범위에서 평면 공간 표현력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음악 감상용으로 듣기 쉽워서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MDR-CD900ST에는 없는 접이식과 스테레오 장비에 의해 다양한 장면에서 사용하기 쉬운 것도 추천포인트입니다.






7. 소니 밀폐형 접이식 헤드폰 MDR-ZX110


소니 헤드폰에서 가장 저렴한 기종입니다. 헤드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쓰기 무난한 기기 중 하나입니다. 밀폐성을 확보하면서도 장시간 사용해도 쪼이지 않는 장착성으로 인해 아이가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균형작힙 사운드가 특징이며 이런 가격대에 이런 사운드를 낼 수 있다는 것이 놀랍죠. 색상의 화이트와 핑크가 있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추천할 수 있는 헤드폰입니다.






8. 소니 고해상도 대응 헤드폰 Signature Series MDR-Z1R


소니의 최고급 헤드폰입니다. 70mm 지름 드라이버와 세계 최고 성능의 120kHz 재생을 갖춘 소니의 명작입니다. 밀폐형과 개방형의 장점을 겸비한 독자적인 음향 레지스터기구는 헤드폰의 한계를 깨는 리얼리티와 공간 표현력으로 소리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소가죽과 양가죽을 사용하는 등 고급스러움을 살린 소재도 고급스러움과 느낌을 연결시켜줍니다. 물론 밸런스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상응하는 장비로 진가를 발휘시켜주는데요. 누구에게나 추천할수 있는 명작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 한마디

지금까지 소니 헤드폰 추천 인기모델 8가지 다양한 라인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실로 다채로운 소니 헤드폰입니다. 모든 제품이 고음질을 적용시켰습니다. 신뢰성의 높이도 놓칠 수 없습니다. 소니 헤드폰이라면 오래도록 음악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목적과 예산에 맞게 선택을 해도 좋은 헤드폰을 만날 수 있는 것이 바로 소니 헤드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