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나만의 영화관 미니 빔프로젝터 5가지 소개




요즘은 집을 인테리어를 할때 영화간 같은 방을 만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가정에서 빔프로젝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이야기 입니다. 예전에는 학교나 큰 강의실등에서만 주로 볼 수 있었지만 점점 카페같은 곳에서도 보이고 가정집에서도 사용이 늘었습니다. 크기도 점점 작아지고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가정에서 사용이 가능한 미니 빔프로젝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격대가 높은 것도 있지만 적당한것도 있습니다.







목차



  • 캐논 미니 빔프로젝터
  • 삼성 미니 빔프로젝터
  • 옵토마 미니 빔프로젝터
  • 벤큐 미니 빔프로젝터
  • 소니 미니 빔프로젝터
  • 마지막 한마디







캐논 미니 빔프로젝터















캐논 RAYO 멀티빔은 100루멘의 밝기를 지원해서 공간이나 시간의 제약 없이 선명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선 없이도 휴대폰과 건편하게 연결하는 스마트폰 미러링이 가능하여 무선으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3W 블루투스 우퍼 스피커를 지원하여 영상을 볼때도 사용이 가능하고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재생하면서 충전이 가능하며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충전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로 자체 인터넷 플레이가 가능하여 PC나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기기만 가지고 인터넷 검색이나 스트리밍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터치패드로 간편하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USB자체적으로 재생이 가능하며 문서, 카메라등 다양한 콘텐츠를 열 수 있습니다. 8GB 메모리 내장으로 넉넉한 저장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실버와 블랙으로 가격은 30마원대 초로 구매 가능합니다.





삼성 미니 빔프로젝트








스마트빔 SSB-10DLFN08는 작은 크기로 한손에 잡히며 조약돌을 모티브로 하여 곡선이 있는 디자인입니다. 무선으로 이용해도 끊기지 않은 와이파이를 위해서 Dual WIFI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고용량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서 별도의 전원부 없이 2시간의 영화 한편이 시청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은 물론 스마트기기의 스크린 미러링 시스템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과 안드로이드 제품들이 연결 가능합니다.


삼각대 없이도 화면이 잘림이 없으며 20,000시간 사용이 가능한 LED로 오랜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명하고 밝은 명암비와 저소음으로 소리의 방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알류미늄 재질의 바디로 스마트빔의 열을 줄여주고 팬으로 열을 식혀서 자체적으로 열을 줄일 수 있습니다. LED광원을 적용하여 색 재현력이 뛰어납니다. 20만원대 중반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옵토마 미니 빔프로젝터











옵토마 PK320은 A4용지 보다 작은 크기로 235g으로 어느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체적으로 2G의 내장메모리가 탑재되어 있어서 노트북 없이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양한 파일 확장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패드, 아이폰, 갤럭시탭, 갤러기S2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다른 스피커가 필요가 없습니다. 램프의 수명이 20,000입니다. 가격은 30만원대 후반입니다.




벤큐 미니 빔프로젝트













벤큐 GS1 빔프로젝터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OS를 탑재해서 USB 2,0 과 3,0 리더와 메모리카드도 사용이 가능해서 다양한 포맷의 영상혹은 문서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S1은 한 번의 터치로 3초만에 켜져서 작은 소음의 영화나 컨테츠들의 감상시에 편리하며 저발열 제품으로 제품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해서 무선으로도 안정적인 호환이 가능합니다. 10m 이상의 거리에서도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으며 전력의 소비를 줄여 더 오랜 시간 배터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케이블의 연결없이 미러링하여 볼 수 있으며 LED의 깊은 명암비와 HD급의 고해상도로 실내, 야외 어디서나 선명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자동 키스톤 시스템으로 상하 40도까지는 자동으로 화면을 보정해서 누구나 십게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환경에 적합한 조명으로 설정을 할 수 있어서 공간에 탈착형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3시간 연속사용이 가능합니다.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휴대용 가방을 함께 제공하며 두개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50만원 후반대로 구매가능합니다.




소니 미니 빔프로젝터










소니 MP-CL1A는 무선으로 와이파이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무선 스피커 혹은 헤드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좋은 사운드와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13mm 두께로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내장 배터리가 삽입되어 있어 야외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를 이용해서 충천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도 있습니다. 

레이저 빔으로 화면을 구현하여 더 디테일하고 정확하며 풍부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서 마치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그레이와 골드 색상이 있으며 풀 메탈 바디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가격대는 50만원대 초반입니다.



마지막 한마디



본인도 평소에 가정이나 야외에서 미니빔으로 영상을 보고 싶어했었습니다. 그러나 찾아 볼 당시에는 가격대비 성능이 별로라고 생각되서 구매하지 않았지만 오늘 다시 한번 알아보니 괜찮은 가격대의 제품들이 생각보다 성능도 괜찮아서 놀랐습니다. 그렇지만 많이 협소한 장소에서는 사용이 불편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 구매하실때는 사용할 장소를 잘 생각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