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app

이미지 찾기 유용한 어플 텀블러 Tumblr

맛있는리뷰이야기 2017. 11. 9. 18:40 댓글확인

이미지 찾기 유용한 어플 텀블러 Tumblr



저는 필요한 이미지가 있으면 구글 보다는 텀블러 라는 어플을 이용합니다. 그 전에는 주로 구글을 이용했습니다. 그러나 구글에서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이미지를 찾아도 원하는 이미지를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적은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에서 사진이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무관한 사진도 많이 나오고 무엇보다 중복되는 사진이 많아서 찾기가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용한게 텀블러라는 어플인데 초반에는 키워드와 관련이 없는 부적절한 사진이 나오기도 해서 불만이 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러한 점들이 개선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목차



  • 여러가지 기능
  • 앱스토어 리뷰
  • 마지막 한마디

















여러가지 기능




텀블러는 sns와 블로그의 중간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사진을 포스팅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도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사진을 이용하여 나만의 피드를 꾸미거나 다른사람들의 피드에 있는 사진을 보고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요소를 가진 어플의 특성상 어쩔수 없이 안좋은 의도를 가진 사람들이 등장하기 마련이지만 요즘들어서 줄어진 추세로 사용하기 편해졌습니다.









어플의 첫 화면입니다. 텀블러는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간단한 개인정보를 이용한 가입이 필요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자신의 나이를 적어야 합니다. 아이디는 특별히 다른 아이디는 필요 없고 평소에 사용하지는 메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나이를 따로 입력하는 것은 어느정도 그 나이대에 비슷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이 있는 분야를 피트에서 많이 노출시키기 위함 같스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끝이 아니라 관심사를 체크할 수 있는 순서 입니다. 다양한 분야로 저기서 끝이 아니라 하나를 클릭하면 그 주위로 또다른 카테고리들이 생겨납니다. 반려동물을 체크했더니 주위에 고양이, 개 , 강아지 라는 카테고리가 생겼습니다. 


이제 드디어 회원가입을 마치고 텀블러의 메인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이라서 제 이름과 함께 본인이 정한 관심사를 위주로 피드를 추천해줍니다. 앞서말한 것 처럼 외국사용자들이 많아서 영어로된 피드가 대부분 입니다. 본인은 이 어플을 이용해서 소통을 한다기 보다는 이미지를 찾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니 글을 읽기보다는 사진만 보고 넘어갑니다.














관심사로 애니메이션을 체크하였더니 피드에 이런식의 애니메이션 이미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다면 선택해서 저장 하시면 됩니다. 또한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되는데 되도록이면 영어로 입력해야 많은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내 관심사에 맞게 추천하는 블로그도 나오고 다른 사람들로 부터 인기가 많은 블로그도 나옵니다.















돋보기 모양을 지나쳐서 메시지 화면으로 넘어가면 내가 했던 활동 등 흔적을 볼 수 있고 또는 내가 보낸 메시지 아니면 받은 메시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텀블러가 블로그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던 것이 바로 다음 부분인데요. 이렇게 나의 피드를 마음껏 꾸며 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피드에 내가 원하는 사진을 가지고 내가 원하는 피드를 꾸미면 됩니다, sns와 비슷한 기능은 좋아요를 했던 것들 아니면 팔로우 하는 사람들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바로 텀블러라는 어플이 sns와 블로그의 중간이라고 하는 이유가 됩니다.







앱스토어 리뷰














텀블러의 리뷰는 다른 sns의 리뷰와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좋다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다양하게 나옵니다. 이유도 다양하지만 안좋다라는 리뷰의 이유로는 대부분 음란물의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한 이유는 sns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면 어쩔수 없이 일어나는 현상인것 같습니다. 핸드폰의 문제로 사용시 불편함을 격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본인도 자주 사용하는 어플로 주변에도 이미지를 찾기에 불편함이 있는 사람들에게 잘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무료로 제공 되므로 다운 받아서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단점처럼 보기 좋지 않은 사진들도 나오지만 본인이 키워드를 잘 정하고 잘 분류만 한다면 크게 문제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저는 그런 단점들을 극복하고 꾸준히 사용할 예정인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