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102입니다.


이번에는 고프로 구매이유 4가지와 선택방법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액션캠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이름이 떠오르는것이 바로 고프로입니다. 소형에 고성능 방수 캠코더로 업계를 주도해왔습니다. 세계의 영상 전문가들이 대거 사용하는 고프로는 몸에 착용한 채 모든 상황에서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현장감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프로를 추천하는 4가지 이유와 선택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 고프로란

  • 고프로 촬영 용도

  • 고프로 추천 이유 - 화질

  • 고프로 추천 이유 - 액세서리

  • 고프로 추천 이유 - 작고 간편함

  • 고프로 추천 이유 - 어디서나 촬영 가능함

  • 고프로의 선택

  • 고프로 제품 라인업

  • 마지막 한마디






    고프로란

고프로는 스포츠나 액션촬영에 적합한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의 종류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사이즈가 작으면서 촬영가능한 상황 넓이 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일반적인 비디오 카메라는 설치할 수 없는 장소에서의 촬영 뿐만 아니라 몸에 착용해서 촬영이 가능하며 격렬한 움직임도 다 포착가능합니다.

게다가 풀 HD에 4K의 고화질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높은 프레임 속도에 대한 대응 가능한것도 포인트입니다. 정지화면에서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본적도 없는 듯한 참신한 영상을 현장감있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촬용 용도

1. 클럽에서의 촬영


고프로는 클럽같은 어두운곳이고 부분적으로도 밝거나 완전히 어두운 곳에서도 완벽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는 새로운 기종마다 노이즈 저감과 해상도를 향상 시킬수 있고 현재 기계에서는 거친 느낌이 없는 깨끗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ISO 감도를 올리고 fps는 낮추고 LowLight를 온으로 하는 것이 촬영의 요령입니다.




2. 바다에서의 촬영


옵션의 방수케이스를 붙이면 최대 수심 40m에서 촬영도 가능합니다. 스쿠버 다이빙에서의 촬영이 가능하며 본체만으로도 10m까지 방수가 가능하므로 물가에서 촬영할때 아무런 걱정 없이 사용가능한 것이 매력입니다. 아름다운 바닷 속 풍경을 직접 찍는 재미가 있습니다.




3. 저속 촬영


저속촬영한 사진을 연결해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저속 촬영을 말합니다. 오로라 별빛 촬영 등 TV에서나 볼 수 있는 환상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기존 카메라로 잡는건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였습니다.


그렇지만 이를 고프로는 할 수 있습니다. 시간 경과 비디오 기능에서 제공합니다. 그리고 고프로 전용앱을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대자연에서 야경까지 놀라운 영상 촬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4. 4K 영상 촬영이 가능함


고프로의 상위 기기에서는 4K 해상도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것은 최대 30fps로 가능하며 티비 방송, 블루 레이를 뛰어넘는 고화질 동영상을 직접 찍는 놀라움을 보여줍니다.


4K 동영상 촬영은 상위 장비이므로 동영상 촬영의 품질을 고집한다면 구매해볼만 합니다. 4K에 육박하는 2.7K와 풀HD 동영상은 높은 fps 촬영이 가능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영상 제작의 폭이 넓어집니다.






    고프로 추천 이유 - 화질

고프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고화질로 찍을 수 있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동영상은 4K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하이비젼도 높은 fps를 지원하는 고사양으로 최고 240프레임 속도에서 시간 경과 촬영도 매우 고품질로 할 수 있습니다.


정지 영상도 1000만화소이상이며 최대 12mp의 높은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고프로는 초광각렌즈를 대비하여 일반카메라와 비디오카메라에서는 어려운 광각 촬영도 지원합니다. 웅대한 경치에서 셀카까지 활약해주는 고프로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고프로 추천 이유 - 액세서리

고프로는 본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액세서리도 준비되어 있어서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모든 장소에 설치하여 촬영할 수 있는 각종 마운트가 대표적이며 전용 옵션이 아니더라도 소형 삼각대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도 좋습니다. 고급 수중 촬영을 실현하는 방수케이스도 있고 액세서리를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추천 이유 - 작고 간편함

4K 동영상 촬영시 고화질 정지 영상 촬영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본체는 소형으로 가볍습니다. 고급제품도 손바닥에 들어갈 정도로 크기도 무게도 100g이하입니다.


게다가 하나의 버튼으로 촬영시작과 정지를 조작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조작기 기본입니다. 전원 오프에서도 갑자기 촬영이 가능합니다. 본체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작업도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추천 이유 - 어디서나 촬영가능함

고프로는 터프함과 대응성이 높은 것도 매력입니다. 사람이 갈 수 있는 환경이라면 보통은 촬영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수중 촬영용 옵션 하우징은 무려 수심 40미터까지 견딜 수 있는 방수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방진성도 고급입니다.


게다가 하우징 너머로 모든 버튼 조작이 가능하기때문에 수중에서든 모레 먼지가 날리는 모레언덕에서든 다 괜찮습니다.




    고프로의 선택



1. 화질선택


고프로로 촬영 가능한 영상의 품질은 제품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동영상이라면 엔트리 기계는 풀HD까지, 상위버전은 4K까지 대응가능합니다. 선택 방법으로 4K 영상을 촬영하고 싶다면 상위버전의 고프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프레임 속도도 다릅니다.


저속 촬영을 중요시한다면 240FPS에 해당하는 최상위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진 촬영은 모두 1000만 화소수준과 비슷합니다. 편집과 밝기에 고집한다면 RAW 형식 저장 및 WDR 촬영이 가능한 최상위 제품을 추천합니다. 고프로는 콤팩트함이 매력입니다. 고화질 기계쪽이 크기가 약간 커지긴 합니다. 그래서 소형 사이즈를 중요시하거나 화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기종이 달라집니다.






2. 사용성으로


최상위 제품의 블랙은 2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설정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영상을 바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지 않은 기기의 경우 무선연결로 바로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촬영한 장소의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GPS기능과 사진을 RAW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는지와 WDR 촬영 여부는 고급제품인가 아닌가를 판가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위 버전일 수록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예비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면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하위제품의 경우 용량도 적고 예비 교환이 불가능해서 한번에 장시간 촬영을 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고프로 제품 라인업



1. 고프로 HERO Session


현재 3기종의 엔트리 모델입니다. 4K 동영상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1440p 30fps에 동영상 800만화소의 정지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소형이면서 다양한 액션 장면을 촬영하면서 카메라의 존재를 의식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점이 고프로의 장점 넘버원입니다. 다양한 마운팅 옵션에서 아이디어를 살린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본제품만으로도 10m방수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조작이 간단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세세한 설정은 스마트폰과의 제휴로 대응됩니다. 고프로 입문기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고프로 HERO5 Session


현재 3기종의 중간 모델이며 콤팩트하면서 4K 촬영이 가능한 것이 매력입니다. 사진은 1000만화소에 성능에 비해 콤팩트합니다. 전 모델보다 카메라 각도 변경의 번거로움도 없이 공간 절약의 운용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음성제어기능, 와이파이, 블루투스지원 등 상위 유사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편 GPS, RAW 형식 저장 및 WDR 촬영 지원을 하지않습니다. 화질과 콤팩트함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3. 고프로 HERO5 Black


고프로의 최상위 제품입니다. 고프로의 매력인 고성능, 다기능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4K 촬영은 물론 사진도 최대 1200만 화소로 시리즈 최고의 스펙입니다.


뒷면에 2인치의 터치패널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본체만으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것도 편합니다. GPS, RAW 형식 저장 WDR 촬영 지원으로 전문가 수준의 영상 제작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야경의 저속촬영을 쉽게 할 수 있는 것도 본기기만의 매력이며 마이크로 HDMI 출력을 가진 것도 본 제품만으로 촬영 영상을 TV에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대용량 1220mAh 탈착 가능한 배터리도 놓칠 수 없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지금까지 고프로 구매이유 4가지와 선택방법에 대한 소개를 해봤습니다. 고프로에 대한 성능과 편리함을 알면 지금까지 액션 카메라에 관심이 없었던 분들도 사용해보고 싶어집니다. 언제 어디서든 역동적인 영상 촬영을 원하시면 구매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