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102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DSLR 카메라 추천 6가지와 미러리스 카메라와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가 인기있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휴대성이 좋고 촬영함에 있어서 간편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촬영을 해보면 해볼수록 뭔가 아쉬운 느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것이 화질이 깨끗하고 섬세한 촬영이 가능한 소형 DSLR카메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소형의 DSLR 카메라를 소개하고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목차

  • DSLR 6가지

  • DSLR 선택 기준

  • 마지막 한마디




    DSLR 6가지



1. 니콘 D3400


1회 충전으로 약 1200매의 촬영이 가능한 콤팩트한 사이즈의 DSLR입니다. 니콘 DSLR 시리즈에 작고 가벼운 모델로 무게는 395g입니다. 카메라 초보자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선택식의 가이드 모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 DSLR을 구입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촬영 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SNS등에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니콘의 독자적인 서비스인 니콘 이미지 스페이스를 활용하면 200만 화소 상당의 이미지를 무제한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SD카드의 용량이 걱정되는 경우에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2. 니콘 D5600


화소수와 이미지 처리 엔진, ISO 감도, 스마트폰과의 연동,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등의 기본적인 기능을 확실히 억제하는 니콘의 콤팩트한 사이즈의 DSLR입니다. 터치 스크린이 있는 앵글 모니터를 채용하고 있어서 쓰기도 양호합니다.


특징은 와이파이와 NFC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이 쉽고 원격 촬영도 가능합니다. 연결시에 동영상 자동 전송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수동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캐논 EOS Kiss X7


2013년에 출시된 모델이지만 라인업 중에서 아직까지도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로 분류됩니다. 본체 사이즈는 폭 116.8 X 높이 90.7 X 세로 69.4mm, 무게는 370g입니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NFC 등의 기능은 없지만 촬영할때 카메라가 자동으로 깨끗하게 마무리해주는 인텔리전트 오토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고급설정은 카메라에 맡기고 촬영에 집중하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카메라입니다.






4. 캐논 EOS Kiss X80


다양한 장면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콤팩트한 DSLR입니다. 인물사진은 물론 움직이는 피사체나 풍경, 야경 등의 촬영장면을 상황설정을 상세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조정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선명함과 생생함, 따듯함과 부드러움 등 사용자 요구에 맞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흐림이나 형광등과 같은 조명 설정도 가능해서 고품질의 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연결에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의 라이브 뷰 화면을 확인하면서 원격촬영도 가능합니다. 기본성능을 제대로 망라한 DSLR을 찾고 계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5. 캐논 EOS Kiss X9i


DSLR을 이제 막 쓰시는 분이 쓸만한 카메라는 아닙니다. 촬영수준을 한단계 더 높이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DSLR입니다.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자동으로 와이파이로 연결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이미지 검색 및 원격촬영 등을 할때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카메라는 초점이 순간적으로 맞는것도 특징입니다. 올 크로스 45포인트 AF센서를 탑재하고 있어서 뷰 파인더에 광범위하고 고밀도로 배열하여서 작은 피사체에도 제대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6. PENTAX K-S2


무게가 618g으로 지금까지 소개한 DSLR보다 무거운 모델이지만 방진과 방수에 강한것이 특징입니다. 비나 물보라, 모레의 침입등을 방지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적구저의 표준 줌 렌즈도 얆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의 연결은 와이파이에서 사진 검색 및 원격촬영이 가능합니다. 바다나 산 등 야외 활동할때 쓸만한 카메라입니다.




    DSLR의 선택



1. DSLR과 미러리스의 차이


DSLR과 미러리스의 차이는 우선 거울의 유무차이입니다. DSLR의 구조는 렌즈에 찍혀있는 사진을 카메라에서 미러로 반사되어 그대로 파인더에서 육안으로 확인하는 방법으로 렌즈에 비친 상태의 형상을 파인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 거울이 없는 미러리스의 경우 찍혀있는 사진을 전기 신호를 보내 변환된 이미지 데이터를 LCD모니터와 전자식뷰파인더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변환처리를 하기 위해서 표시될때까지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거울이 없기 때문에 카메라의 구조를 단순화해서 본체의 크기가 보통은 작습니다. 통틀어 말할 수는 없지만 DSLR의 다기능화질이나 화질이 깨끗합니다. 사용가능한 교환 렌즈 라인업도 풍부하기 때문에 사용자 지향에 맞출 수 있습니다.






2. 이미지 센서 크기를 확인


DSLR 등의 카메라에서 자주 비교되는 것이 바로 화소수입니다. 화소수가 클수록 고화질이라고 인식되어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고화질이라고 말하기가 힘듭니다. 일반적으로 디카에는 렌즈가 파악한 정보를 전기신호로 변경하기 위한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DSLR 카메라는 36 X 24mm의 전체 크기 23.6 X 15.8mm의 APS-C가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크기가 커질수록 파악정보가 많은 것 같은 화소수로 풀 사이즈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DSLR카메라가 더 깨끗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센서가 큰 것을 선택하는 것이 최적이지만 크기가 큰 만큼 DSLR 본체의 크기도 커지고 있으며, 가격도 높아집니다. 덧붙여서 아이폰6 이상에 탑재된 이미지 센서 크기는 4.8 X 3.6mm의3/1인치에서 APS-C 4.6%의 크기입니다.






3. 스마트폰과의 제휴를 체크


디카든 폰카든 사진을 찍어서 이쁘게 잘 나오게 되면 누구나 SNS에 공유하거나 카톡으로 전송해서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은 욕구가 많습니다. 그럴때에 스마트폰과의 연계과 중요합니다.


일반 와이파이 연결이 주류였지만 현재는 블루투스 연결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상시 연결되어 원활하게 사진을 전송하거나 클라우드에 바로 백업하는 등 보다 편리한 기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활용하고 싶은 분은 제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촬영 기능을 체크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카메라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DSLR 카메라는 스스로 상세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DSLR 액정 모니터 설정 방법을 확인하거나 버튼이나 다이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는지 등을 구입전에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한마디

DSLR 카메라 추천 6가지와 미러리스와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등장으로 카메라 시장이 확대되면서 휴대하기 좋고 화질의 높은 퀄리티를 요구하는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각 업체들은 가격대와 기능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구매를 할때 본인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