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아이폰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꿀팁 5가지 



지금 가장 많이 사용되어 지는 핸드폰 종류가 무엇이 있을까 하면 아이폰과 삼성이 있습니다. 아이폰을 검색하다가 보면 눈에 종종보이는게 사용자도 잘 모르고 있던 꿀팁이라고 잘 모르던 기능들을 여러가지 포스팅을 하는게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포스팅들이 많이 보이는 이유가 바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직도 잘 모르는 기능들이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기능을 알고 사용하는 버릇을 들이면 당연히 더욱 편하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가지 아이폰에 숨어있는 기능들 가운데 그나마 잘 안알려진 기능들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대문자 고정하기
  • pc버전 보기
  • 문자 시간보기
  • 홈버튼 화면에 고정
  • 3D터치
  • 마지막 한마디



대문자 고정하기


아이폰으로 영어타자를 치다 보면 가장 불편하게 무엇이 있을까요? 주로 처음에 영어 타자를 사용할때만 대문자로 나오고 그 다음부터는 소문자로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문자를 계속 사용해야 할때 굉장히 많이 불편함을 느낍니다. 그렇지만 아이폰에서도 매우 간편한 방법으로 계속 대문자로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편합니다. 확인을 하기 위해서 일단 아이폰의 메모장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한글에서 영어 타자로 바꾼후 타자를 치시면 아니나 다를까 역시 대문자만 한번 써지고 바로 소문자로 바뀝니다. 그리고 또 대문자를 사용하기 위해서 화살표 버튼을 다시 눌러야 합니다. 그렇지만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계속 대문자를 쓸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더블클릭에 있습니다.






평소 쓰는 것처럼 쓰다가 대문자로 고정하고 싶으시다면 화살표 부분을 더블클릭 해준다면 대문자로 고정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사용을 한다면 소문자 혹은 대문자 한가지로 1개가 넘어가는 영어를 사용할 때 편리할 것 같습니다.








pc버전 보기


모바일이 발전을 하면서 인터넷 보다 핸드폰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여전히 데스크탑을 이용한 인터넷 사용이 활발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보면 pc버전으로 보는 것이 편하고 그래야만 실행이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화면의 제일 아래로 내려서 피시버전으로 바꿔주는 버튼이 있나 살펴보는 등 여타 방법을 사용해서 피시버전으로 변경을 합니다. 그렇지만 아이폰 사파리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하다가 피시버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사파리 화면 상단 오른쪽에 보면 새로고침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손가락으로 조금 길게 터치를 해주면 바로 화면 하단에 데스크탑 버전 보기가 나옵니다.



문자 시간보기




아이폰에서 문자를 보내면 그 문자가 시작된 날짜와 시간만 화면에 뜹니다. 평소에는 별로 상관이 없더라도 이러한 기능이 필요할때가 갑자기 생길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문자를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문자를 사요하다 보면 늘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했던 기능인데 이렇게 알게 되서 좋은것 같습니다.


그냥 문자 화면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를 해주시면 바로 문제를 보낸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보낸 시간과 내가 보낸 시간 둘다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 화면에 고정


아이폰은 가운데 홈버튼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이폰 홈버튼이 고장이 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 기능은 저는 알고 있었지만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아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화면에 고정시켜서 사용하시면 홈버튼의 기능 뿐이 아니라 다른 다양한 기능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sisitive Touch 입니다.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 있는 기능인 만큼 아이폰을 간편하게 사용하게 도움을 많이 줍니다. 메인 화면에 고정을 시켜 놓고 나면 알림 센터, 메인화면, 시리. 제어 센터도 들어갈 수 있고 사용자 설정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직접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버튼의 경우는 처음에는 익숙해지기가 불편할 수도 있지만 한번 익숙해지고 나면 굉장히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D 터치






3D 터치는 아이폰이 강점으로 내 놓은 성능이지만 별로 많이 쓰이지 않는 성능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아이롬6s이후에 나온 제품에만 적용이 된느 기능입니다. 보통 3D터치기능은 내가 끄지 않는 이상 켜져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어플에 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을 해 놓으면 평소보다 조금더 살짝 세게 터치를 해준다면 그 기능이 나옵니다. 이 역시 처음에 사용이 어려운것이지 나중에 사용하다가 보면 아이폰을 더 쉽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지막 한마디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져서 다른 핸드폰을 사용하기 힘든 점이 있는 것같습니다, 본인 또한 다른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니까 다른 핸드폰을 쓰기가 어색해 졌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또 사용하다 보면 더 쉽고 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으니까 처음에 사용하는게 어색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사용하는 버릇을 들이다 보면 더 쉽게 아이폰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