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102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10만원대에 구매가능한 추천 태블릿 7가지에 대해 살펴볼겁니다.
태블릿 라인업이 늘어나는 가운데, 필요하면서 충분한 기능을 갖추면서도 10만원대에 구매 가능한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기능은 많지만 10만원대에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능한 태블릿들을 소개합니다. 구매시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부분은 체크하는게 중요합니다.
10만 이하의 추천 태블릿
10만원대의 추천 태블릿
10만원대 태블릿을 선택할 때 주의점
마지막 한마디
10만원 이하의 추천 태블릿
쿼드코어 CPU와 블루투스 4.0을 탑재하면서 10만원 미만의 저가를 실현한 태블릿입니다. 안드로이드OS 버전은 저전력 설계로 정평이 나있는 6.0입니다. 마이크로SD카드로 최대 32기가 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룸메이트라는 회사에서는 생활가전도 많이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조사의 훌륭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제공해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태블릿에도 방향성은 좋은 의미로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구매해볼만 합니다.
지니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2개의 OS를 탑재한 태블릿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이 태블릿은 7인치 크기의 최신모델입니다. 추천 포인트는 HD해상도의 IPS 액정을 적용해서 색상의 채도와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32기가의 마이크로 SD 카들르 지원하고 8기가의 내장 스토리지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쿼드코어 CPU, 무선랜, 블루투스 등 태블릿에 필요한 환경을 제대로 갖춘 제품입니다.
화면비율이 4:3 크기로 아이패드 미니에 가까운 조작감을 가진 태블릿입니다. 10만원 미만의 낮은 가격이면서 32기가라는 대용량 스토리지를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IPS 액정으로 색상의 선명도가 추천하고 싶은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10만원대의 추천 태블릿
저렴한 스마트폰의 인기 제조업체 화웨이에서 만든 7인치 태블릿입니다. 와이파이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본 제품에 유심을 꽂아 LTE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특히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본체는 싼 제품이라고 느껴지지않을 만큼의 퀄리티 높은 메탈 바디를 적용했습니다. 본체 무게는 285g에 본체 두께 8.5mm라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이며 배터리 4,100mAh의 대용량을 적용했습니다. 태블릿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아마존에 만든 태블릿입니다. 킨들 파이어와 같은 전자책 전용 단말기가 아니라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킨들 도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고 브라우저 이용을 모두 실시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추천합니다.
본체 용량은 이전 모델의 2배로 늘린 16기가입니다. 예산을 좀 더 늘리면 32기가 모델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가격대에는 특별한 돌비를 지원하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는 점도 큰 특징입니다.
아이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태블릿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태블릿입니다. 내장된 키즈 센터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메뉴 등을 어린이를 위한 자동최적화 해줍니다. 배율이나 문자 크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성인들도 사용하기 쉬운 환경이 정비되어 있습니다.
내부 스토리지는 16기가이고 마이크로SD 카드는 128기가까지 지원합니다. 전자 책, 영화, 음악 용량이 부족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비스가 처음부터 설치되어 있어서 구입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입니다.
마이크로 심카드에 대응하고 저렴한 유심으로도 즐길 수 있는 태블릿입니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사용자는 10만원대의 가격으로 고화질의 태블릿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입니다. 풀 HD를 능가하는 wuxga 해상도로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구동 시간도 추천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최대 약 18시간동안 지속되는 성능을 자랑하는 하기때문에 계속 태블릿을 사용해야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스탠드에서 본제품 단독으로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인텔의 쿼드코어 CPU 탑재로 조작성이 매우 쉽습니다.
10만원대 태블릿을 선택할 때 주의사항
10만원대의 태블릿에서 가장 주의해야할 사항이 바로 카메라 화소수입니다. 후면 카메라로 평균 200만화소에 불과해서 태블릿으로 사진을 즐겨 찍으시는 분이라는 구매에 대해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그부분까지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 앱으로 아무리 사진을 가공해도 역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만약 화소수가 많이 신경쓰인다면 상위 클래스의 태블릿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액정 성능은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액정 해상도도 태블릿의 가격대에 따라 변동이 커집니다. 10만원대의 모델은 풀HD LCD를 탑재하고 있는것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10만원 미만으로는 전무합니다. 액정 표시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경우에는 해상도를 체크리스트에서 빼먹으면 안됩니다.
10만원대의 태블릿의 경우 화면 크기는 7~8인치정도로 이 크기라면 HD해상도에서도 충분히 깨끗하게 볼 수 있습니다. 10만원대의 가격을 선택할 경우 우선 HD해상도를 기준으로 생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0만원대의 태블릿은 내장 스토리지 용량도 가격에 상응되게 작은것이 대부분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많이 넣을꺼라면 최소 32기가 이상의 제품을 추천합니다.
또한 마이크로SD 카드 용량을 확인해야합니다. 128기가 등 대용량 SD카드가 많이 나왔지만 10만원 이하의 태블릿은 32기가 정도로 제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렴한 스마트폰에서 대용량의 SD카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태블릿쪽은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한마디
터치패널이 탑재된 노트북 추천 5가지 중독성이 강하다 (0) | 2017.04.21 |
---|---|
애플 맥 제품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주변기기 9가지 리뷰 (0) | 2017.04.20 |
가벼운 노트북 추천 15가지와 장점 및 선택 기준에 대한 리뷰 (1) | 2017.04.19 |
드롱기 커피머신 추천 11가지 인기의 이유가 따로 있다 (0) | 2017.04.18 |
소니 헤드폰 추천 인기모델 8가지 다양한 라인업 (0) | 2017.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