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뷰102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고음질 홈시어터 추천 14가지에 대한 리뷰를 해볼겁니다.


홈시어터라고 하면 예전에는 스크린에 프로젝터와 스피커의 조합이 주류였지만 현재는 4K 티비의 화질을 향상시키고 무선화를 이루면서 스마트되어 있습니다.


혁신 주변기기에도 당연히 대응하고 있어서 비용을 투자하는 만큼 주변환경이 엄청나게 개선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추천 홈시어터 14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영화관에서 느낄 수 있는 사운드를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반드시 체크해야봐야 할 사안입니다.






목차

  • 홈시어터 시스템

  • 영화감상 추천 홈시어터 4가지

  • 저렴한 가격대의 추천 홈시어터 4가지

  • 무선 타입 추천 홈시어터 5가지

  • 홈시어터 시스템의 종류

  • 홈시어터 시스템 체크포인트

  • 고음질과 다기능 포인트

  • 홈시어터 추천 업체 - 영화감상

  • 홈시어터 추천 업체 - 음악감상

  • 마지막 한마디






    홈시어터 시스템

홈시어터 시스템은 가정의 시청환경을 영화관 같은 환경으로 구축해줍니다. 고화질 티비에 고음질 스피커 등 AV기기를 결합하여 현장감있는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음향부분은 여러 스키퍼와 각종 오디오 디코더를 갖춘 앰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K 티비와 BD레코더의 보급으로 영상이 고화질화됨으로써 사용자가 지향하는 사운드에 높은 퀄리티를 부여하게 됩니다.




    영화감상 추천 홈시어터 4가지



1. Pioneer 5.1ch 서라운드 시스템 HTP-S767


박력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입니다. 2way 시스템으로 스피커 4대와 센터 스피커 한대의 조합으로 구성되서 집에 설치할 경우 입체적인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4K 대응 HDMI 출력을 탑재하고 다양한 HD 오디오 디코딩도 지원합니다. 배우가 치는 대사가 더욱 듣기 쉽게 설정가능한 대사모드나 야간에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미드나잇모드 등 기능면에서 충실합니다.






2. 보스 5.1ch 홈시어터 라이프스타일 650


이 제품의 경우 홈시어터 중에 최고의 하이엔드모델입니다. 좁은 주택에 거주하는 분을 고려한 소형 경량 스피커를 적용해서 각 항목의 중심에 설치된 반사판의 효과로 소리를 확장하여 모든 방향에서 소리를 냅니다.


보스의 특징인 박력있는 중저음 홈시어터 시스템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기본 모듈에 탑재되는 강력한 들아ㅣ버와 독자적 QuietPort 기수릉ㄴ 영화 음악을 더욱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로 마무리 해줍니다.






3. Pioneer 홈시어터 시스템 FS-EB70


티비 스탠드에 설치 가능한 사운드바 타입입니다. 가전매장에서 우수한 디지털 AV기기로 선정하는 비주얼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은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의 모델이라면 지향성이 높은 대역의 소리는 천장에서 반사된사운드로 들려서 지향성이 낮은 대역의 소리가 직접 들리는게 일반적이였지만 이 제품이 탑재하고 있는 독자적 기능인 Reflex Optimizer에 의해 지연을 보정하고 편안한 사운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4. Pioneer 5.1ch 서라운드 HTP-S363


95 x 90 x 80mm의 콤팩트한 사이즈의 스피커가 특징인 5.1ch 홈시어터시스템입니다. 구리모자를 스피커 내부에 적용한것으로 기존의 풀레인지 타입은 대응하지 못한 고음까지 커버했습니다. 느긋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너모드는 두가지로 진동과 중저음을 줄이는 모드는 야간 영화 감상용으로 추천합니다. 또한 서브 우퍼에서 소리를 제로모드로 설정할 수 있어서 더욱 선명한 음질을 설정할 수 있어서 뉴스 등의 프로그램의 내용을 보다 알아듣기 쉬워집니다. 영화뿐만 아니라 TV에서도 홈시어터 시스템의 편리성을 느껴보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추천 홈시어터 4가지



1. Pioneer 5.1ch 서라운드 시스템 HTP-SB760


외형은 서브 우퍼가 포함도니 사운드바 시스템이지만 바 스피커 부분을 3개로 분리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사용자의 시청 환경에 따라 사용자 정의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좌우 2개의 리어 스피커함을 이용해서 5.1ch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4K 대응 HDMI 입출력 시스템을 탑재해서 HD 오디오 또는 블루투스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이면서 견고한 5.1ch 시스템의 사운드환경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2. 파나소닉 2.1ch 스피커 DY-SP1


콤팩트하면서 파워풀한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는 2.1ch 사운드바입니다. 4K 대응 HDMI 입출력을 탑재하고 있으며 회사에서 사용가능한 BD레코더와 함께 사용하면 고해상도 음원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리모콘도 콤팩트하고 심플한 사양이며 스마트폰과의 무선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디지털 기기나 오디오에 생소한 분도 사용하기 쉽고 엔트리 모델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3. 파나소닉 2ch 극장바 블루투스 지원 SC-HTB8-K


이번 홈시어터는 지금까지 소개한 홈시어터 중 가장 가격이 저렴한 2채널 사운드바입니다. 80mm 풀 레인지 유닛을 1채널당 2개씩 탑재한 패시브 라디에이터형입니다.


최대출력 27W + 27W에서 큰 소리에서도 견딜 수 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가격이 10만원 미만이면서 기존의 티비와 부담없이 이용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 레볼루션 DVD 플레이어 홈시어터 세트 DHS-501


DVD 플레이어를 내장한 5.1ch 홈시어터입니다. 고화질의 BD대응은 아니지만 이러한 구성으로 10만원 미만에 출시된건 엄청난 일입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심플한 색상으로 거실이나 가구와의 조화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혼자사는분이라면 그리고 비용적인 부담이 적은 제품을 찾으신다면 이 제품 추천합니다.




    무선 타입 추천 홈시어터 5가지



1. 소니 2.1ch 사운드바 블루투스 지원 HT-MT300


콤팩트한 사이즈의 2.1채널 사운드바입니다. 스피커 크기는 9.5 x 38.3 x 36.5cm로 TV 밑에서 선반의 작은 공간 등에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는 점이 추천사항입니다.


내용에 맞게 자동으로 사운드를 최적화하는 ClearAudio + 와 3단계 조절 가능한 음성모드, 심야 등 볼륨을 억제하고 싶은 상태에서도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해주는 나이트 모드 등 사운드 설정이 풍부한점이 추천 포인트입니다.






2. JBL 4K대응 2.1ch 홈시어터 시네마 SB450


무선 대응하면서 독자적 HARMAN Display Surround 모드를 탑재하고 있어서 박력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2.1ch 사운드바 시스템입니다. 고화질 4K Ultra-HD 통과에도 대응하고 있어서 소스 콘텐츠에 기록된 고품질 영상과 음성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리모콘 뿐만아니라 TV용 리모콘으로도 조작기 가능합니다. TV Remote Control Learning 리모콘 학습 기능을 탑재되어 있씁니다. 지금까지 집에 갖춰진 티비 환경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새로운 홈시어터 시스템을 넣고 싶은분께 추천합니다.






3. 소니 5.1ch 무선 스피커 홈시어터 시스템 HT-RT5


무선 지원 5.1ch 홈시어터 시스템입니다. 프론트바 스피커에 영상과 음성을 입력하는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결선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4K 대응 HDMI 입출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DTS-HD 및 Dolby True HD의 HD 오디오 디코딩도 지원합니다. 압도적인 정보량과 밀도감에서 서라운드 음장을 구축합니다.






4. 소니 2.1ch 사운드바 고해상도 음원 대응 HT-NT5


무선 서브 우퍼를 적용한 2.1채널 사운드바 시스템입니다. 별도 무선 서라운드 대응 스피커 2개를 추가하면 5.1ch 무선 홈시어터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4K 대응 HDMI 입출력과 HD 오디오 디코딩, 블루투스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씁니다. 사운드는 물론이며 쓰기의 장점을 무시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5. JBL 2.1ch 홈시어터 시스템 시네마 SB350


무선 지원 사운드바와 서브우퍼를 조합한 2.1채널 홈시어터 시스템입니다. HDMI 단자를 지원해서 TV에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연결이 쉽습니다. 소파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음악을 즐기고 싶은 분이나 티비의 사운드 품질을 향상시키고 싶으신분께 추천합니다.





    홈시어터 시스템의 종류

홈시어터 시스템은 스피커의 배치 방법과 개수에 따라 분류됩니다. 기본적으로 전 방향으로 소리를 내는 스피커는 단순화된 간편한 타입으로 후방에 스피커를 배치하는 타입보다 입체적인 음량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5.1채널 이상의 홈시어터 시스템


후방스피커를 설치하는 타입은 5.1ch 이상의 홈시어터 시스템으로 분류됩니다. 5.1채널 스피커를 앞으로 3개와 후면 2개, 저음 전용 서브 우퍼라는 스피커를 한대 설치할 수 있씁니다.


이 유형은 비용면에서 높아지지만 마치 영화관에서 감상하는 듯한 현장감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객실과 설치 공간에 여유가 있는 것이 홈시어터 시스템의 잠재력입니다.






2. 2.1/3.1 채널 프론트 서라운드 홈시어터 시스템


2.1/3.1 채널 유형은 후방에 스피커를 설치하는 홈시어터 시스템입니다. 프론트 서라운드 시스템이라도고 합니다. 라인업 제품은 콤팩트한 형상의 제품도 많고 쓰기에도 좋으며 합리적인 가격대가 매력적입니다.


영화의 사운드에 관심이 많고 TV 음향 개선을 원하시는 분이나 저렴하게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홈시어터 시스템 체크포인트



1. 서브 우퍼의 유무


현장감있는 사운드를 요구할때 저음 전용 서브 우퍼를 탑재하고 있는지 아닌지가 포인트입니다. 5.1ch 타입은 탑재하고 있는 거싱 대부분이지만 다른 유형에서는 시스템의 단순화를 위해 탑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화 감상에 압도적인 사운드를 추구한쪽은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항목이지만 TV 시청이나 무선 연결로 스마트폰의 음악을 편안한 상태로 즐기고 싶으신 분은 기능성과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구매를 검토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해당 서라운드 포맷 확인


DVD와 BD, 인터넷 방송 등은 각각 서라운드 재생을 위한 오디오 신호가 있습니다. 이 신호의 재생에는 각각의 규격에 대응한 기능이 필요합니다. 홈시어터 시스템은 제품마다 대응하는 서라운드 신호가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확인해봐야 합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서라운드 시스템은 돌비 디지털 플러스, 돌비 True HD, DTS-HD 등을 지원하는 제품이 많아지고 있으며 이들을 총칭하여 HD오디오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3. 필요한 입출력 확인


홈시어터 시스템의 입출력 단자는 TV와 연결하는 HDMI가 주류입니다. 4K 영상 콘텐츠를 티비에서 즐길 때문 홈시어터 시스템 측도 4K 대응 HDMI 단자가 필요합니다.


제품은 스펙에 광디지털 대응 및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 등의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스템 구축에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적절한 최대 출력을 선택


홈시어터 시스템의 앰프의 최대출력은 50~200W 정도가 대부분이지만 숫자가 클수록 고음질 일뿐만 안리ㅏ 출력이 크면 강력하고 큰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고음질과 다기능 포인트



고해상도, 블루투스, DLNA 등 고급 최신 기능에 대응


홈시어터 시스템은 다기능화와 고성능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연계가 중요하며 리모콘 기능과 전용 응용 프로그램 등의 기능이 있으면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은 체크포인트입니다. 또한 오디오 기능으로 고음질을 추구한다면 고해상도 대응의 제품도 좋습니다.




    홈시어터 시스템의 추천업체 - 영화감상



1. 소니


소니는 풍부한 라인업이 특징입니다. 저렴한 바 타입의 보드 타입 멀티 스피커에 의한 리얼한 서라운드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고효율 클래스 D앰프의 S-Master에 의해 고출력을 콤팩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스피커 연결을 지원하는 등 선진적이고 편리한 기능도 매력적입니다. 소니에서 만든 티비와 레코더와의 연동이 매우 편리하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2. Pioneer


멀티 스피커에 의한 리얼한 서라운드 시스템이 특기입니다. 어느장소건 배치하기 쉽고 5.1채널 스피커도 얇은 원통 모양의 유형으로한 슬림한 스피컬르 전면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설치하기 쉬운것이 특징입니다.


스피커를 구동시키는 AV앰프에도 자신의 클래스 D 앰프 기술을 적용해서 콤팩트하면서 고출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얇은 케이스를 실현하고 있씁니다. 본격적인 기능과 내용을 스마트하게 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3. 야마하


1980년대 홈시어터 시장을 장악해온 야마하입니다. 특히 자신의 음장 재현 프로그램의 시네마 DSP에 의해 다채로운 공간 표현력으로 타사를 압도합니다.


멀티 스피커에 의한 리얼한 서라운드 시스템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프론트 서라운드 시스템도 도입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YSP시리즈는 벽에 빔 모양으로 소리를 반사시켜 뒤에서 소리가 돌고난 후에 들립니다.




    홈시어터 시스템 추천 메이커 - 음악감상



소니


오디오 업계의 거인으로 칭송되는 소니입니다. 음향기술을 홈시어터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음원을 고해상도에 필적할만한 업 스케일링으로 DSEE HX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 LDAC등이 상징성을 부여해줍니다.


업체보다 낮은 가격의 고음질 DSD음원재생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네트워크 오디오 기능의 충실함도 놓칠 수 없습니다. 다양한 고해상도 음원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마지막 한마디

지금까지 고음질 홈시어터 추천 14가지에 대한 리뷰를 해봤습니다. 티비의 화질 향상과 무선화가 진해오디고 있는 홈시어터 시스템입니다. 설치시 사용자가 원하는 요구 성능에 비용이 전반적으로 잘 맞아떨어지는지에 대한 여부 판단이 중요합니다. 영화 시청을 충실히 하기 위해서는 주변기기도 고려해야 전체적인 균형을 생각해서 구입하는것이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