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102" Blog 입니다.

일상과 취미와 관련된 내용들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


티스토리 뷰

직장인꿀팁 앉아서 간단히 하는 스트레칭 5가지



직장인들에게 만성피로가 오는 이유는 당연한것같다. 일을 하느라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운동을 거의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퇴근하고 나서 혹은 퇴근후 진짜 피곤해서 운동을 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고 회사에서 요란하게 움직이면서 운동을 한다면 다른사람들에게 장해가 될 수있다. 물론 계단을 자주 이용한다던가 동료에게 메신저로 말을 거는것이 아니라 직접움직여서 찾아가서 말을 거는듯 간단한 운동법이 있지만 지금 제가 알려드릴 스트레칭법은 일어나서 동룍들의 시선을 끌을 필요도 없다.






운동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항상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이들을 위한 스트레칭 방법으로 하루에 3분정도만 투자해도 개운해진 일상을 느낄 수있을것 같다.







목차


  • 거북목을 위한
  • 뭉친 어깨를 위한
  • 혈액순환을 위한
  • 굽은 등을 위한
  • 침침한 눈을 위한
  • 마지막한마디










거북목을 위한












특히 컴퓨터를 많이 사용한다면 나도 모르게 목이 앞으로 점점 나와 거북목을 하고 컴퓨터를 들여다 보는걸 느낄 수있다. 그럴때마다 다시 목과 등을 쭉펴서 자세를 다시 잡지만 다시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목에 당연히 무리가 갈 수밖에 없습니다. 못 뒷부분의 근육이 뭉치면 두통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먼저 앉아 있는 상태에서 양팔을 옹려 깍지를 낀 상태로 뒷목에 살짝 올려줍니다. 그리고 나서 뒷목을 부드럽게 지긋이 앞으로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런 자세를 앞뒤자우로 초 정도 반복해 준다면 훨씬 시원한 느낌이 들것입니다. 이러한 자세는 팔만 움직이면 되는 자세로 자리에 앉아서 컴퓨터를 하다가 바로 할 수 있는 자세기에 자주 반복해 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뭉친 어깨를 위한








일 때문에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은 마우스와 키보드 입니다. 그렇게 되면서 어깨 근육이 쉽게 굳어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어깨의 근육이 굳어있어서 단단합니다. 뭉친어깨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 하는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이 있습니다. 양손을 어깨위에 올리고 둥글게 회전시키면서 천천히 어꺠를 돌려 준다면 처음에는 조금 힘들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다보면 시원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앞뒤로 10회씩 회전해주는 동작을 일 하면서 종종 한다며 뭉친어깨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혈액순환을 위한















여성분들은 특히 앉아 있을때 다리를 꼬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장시간 다리를 꼬고 앉아 있다면 다리 길이가 달라지며 골반의 근육이 뒤틀리게 됩니다. 이때 하는 운동으로 양손을 골반 위에 얹은 다음 왼쪽 골반을 앞쪽으로 틀어 왼쪽 엉덩이를 들어 올렸다 내립니다.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도 반복해 준다면 됩니다.


의자에 앉게 되면 무릎에서 한 번 골반에서 한번 몸이 꺽이면서 혈액 순환의 방해를 받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리가 쉽게 붓기도 하고 수족냉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걸 방지하기 위해서 디리를 무릎 높이로 드어 올려 발목이 일자가 되도록 발끝을 앞으로 쭉펴준다음 다시 발끝을 세워 몸 쪽으로 최대한 당겨주는 것을 반복해 준다면 됩니다.







굽은 등을 위한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으면 척추가 굳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오랜시간 앉아 있다 보니 척추나 골반에 무리가 갑니다. 그럴떄 올바를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굽은 등이 아니라 매끈한 등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살펴 보겠습니다. 팔을 뒤로 꺽어서 깍지를 낀 후 최대한 90도가 되도록 팔을 올려줍니다. 그 자세를 최대한 유지를 하다가 천천히 내려주면 됩니다. 그런데 본인도 그렇지만 많은 직장인 분들은 이미 몸이 안 좋은 자세에 적응을 하였기 때문에 팔을 뒤로 높이 올리기가 힘이 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리를 할 필요는 없지만 이 자세를 꾸준히 열심히 해준다면 더욱 완벽한 자세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앉아 있는 자세가 점점 올바른 자세로 바뀌는데 도움을 줍니다, 




침침한 눈을 위한












침침한 눈은 직장인들도 있지만 장시가 컴퓨터를 보는 일반 학생들에게도 해당하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스트레칭은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컴퓨터 화면이나 핸드폰 화면을 많이 보는 사람들이라면 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손을 열이 날 때까지 바르게 비벼준후 어느 정도 열이 나면 손 바닥을 눈위로 살짝 올려줍니다. 



그 다음 손가락으로 눈 주위의 뼈 부분을 가볍게 톡톡 두드려 줍니다. 눈을 지긋이 감은 상태에서 눈동자를 좌우상하로 움직여 눈동자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전에 들었던 이야기 이지만 이러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계속 같은 화면을 보다가 창밖 멀리에 있는것을 응시해 주면 눈에 피로가 풀린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지금까지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동장 몇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몇분 스트레칭을 하는게 도움이 될까, 이런 간단한 동작이 과연 도움이 될까하고 의문을 품을 수도 있지만 확실히 한것과 안한건의 차이는 있습니다, 단 몇분이라도 한번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려운 동작도 아니니까 간단하게 앉아서 남의 시선에 신경쓰지말고 할 수 있는 동작들로만 골라 왔으니 직장이나나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